나무라다

나무라다



기둥니까."전혀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아플텐데 왜 미소를 짓고 있는 걸까. 왜 눈을 뜨지 않는 것일까.은행을 협박해서 CD기계 사용 내역을 받아냈다. 그리고 그녀가 이곳 근처의 은행에서 돈을 찾은 것을 알아내고 거의 날아왔다. 그런데 이 꼴이라니. 잘 먹지 못했는지 살은눈에 띄게 빠져있었고, 이젠 거의 석 달이 되어 가는 데도 배는 오목했다."그러고 보니 내일이 너희 결혼식이잖아?"아무 생각도 하지마. 그녀는 무사할거야. 어쩌면 아기도 무사할지도 몰라. 하지만 보지도 못한 아기를 걱정할 여유는 그에게 없었다. "임신한 지 얼마 안됐나봐. 아직 날씬한 걸 보면.""첫 날말고는 피임했었어."석 달이 조금 안 되는 기간.병원 응급실에는 준비가 끝나 있었다. 그녀가 수술실로 들어가기 직전까지 그는 그녀의 손을 잡고 있었다."서희야, 제발 눈좀 떠봐, 응?"눈을 뜨지는 않았지만 그녀가 그의 쪽으로 고개를 돌린 채 수술실로 사라졌다. 그다.

묘사하다가 불만을 토로했다."더워 미치겠어요.""소하!""에잇, 더워서 기분이 안 좋아요.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입으로 무언가를 궁시렁댔지만 그가 그 아버지의 아들이라면 그저 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 기분 좋게 웃다가 갑자기 태도가 일변한 삼촌의 모습에 소하는 입을 멍하니 벌리고는 둘을 번갈아 바라보며 자신의 처지도 잊고 있었다.그녀는 괜히 심술이 났다. 그가 여자다.

타고난손을 보고 그녀가 중얼거리자 그가 씨익 웃었다."조금."한대만 더 때렸으면 폭행죄로 철창에 들어갔을지도 모른다고는 말하지 말아야겠지. 그의 집안 여자들은 전부 모르는 일이니까."저기..."그녀가 갑자기 두려운 얼굴을 했다."걱정하지만,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 없어.내가 다 처리했다니까. 필름도 빼앗았고, 신문에도 안 날거야. 그 녀석은 사기죄로 경찰에 고발됐어."하지만 두려운 표정을 가시지 않았다. "아기요."들리지도 않을 정도로 작은 목소리. 공포에 질린 목소리. 그는 이해하고 다정하게 미소지었다."우리 딸도 말짱해. 단지...""단지?""당신, 아기낳을‹š까지는 움직이면 안된대. 그리고..."이번에 그도 좀 침울한 얼굴을 했 바둑이 현금바둑이게임 바둑이사이트 자와 20여년을 같이 살기도 했다. 그래서 잘생긴 남자를 봐도 또카리스마가 엿보이는 사람 옆에서도 기죽지 않는다. 부모도 가족도 돈도 없는 녀석에게 있는 것은 자존심과 카리스마 뿐이었으니 그 두가지가 삼십여년의 세월동안 얼마나 갈고 닦아 반짝일지는 신만이 알리라.그를 흘끗이는 검은 미니 정장의 여자를 슬쩍 바라보았다. 화려한 미인. 유능하면서도. 얼굴에 나유능해요 라고 쓰여있다. 또 나 화끈한 경험도 많아요 라고도. 평소 같았음 약간은 흥분할법도 한데. 또 그 여자가 붙인 속눈썹을 깜빡여 그에게 신호를 보내올 때는 더더욱.물론 몸은 좀 동하긴 했다. 이 이른 아침에 동해서 어디다 쓰겠냐만은. 그래도 맘은 내키지
둘러보다를 준다면 받아들일 생각도 했다. 그렇다면 해보자. 그녀는 그를 사랑한다. 그도 그녀를 어느면에서는 사랑할 것이다. 그런데 뭐가 문제일까?삶은 짧다. 두려워하면 가질 수 없다. 움켜쥐어야 하는 것이다.그녀가 입을열자 그가 침을 삼켰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창백해 질정도로 핸들을 쥐었다."나도... 당신과 결혼하고 싶어요."그는 그 말에 두 번이나 확답을 더 듣고서야 납득했다. 그리고 무뚝뚝한 표정으로 그녀가 일러준 편의점 앞에 차를 세웠다. 하지만 움직임은 편안하고 자신감에 차 있었다."안녕하세요?"편의점에서 일했던 1년 동안 단 한번도 남자친구가 없던 전 아르바이트생이 크고 거만한 남자를 데려오자 주인은 저도 모르게 한 걸음 뒤로 물러났다. 그녀는 짐을 찾으러 왔다면서 창고로 들어갔다."애인이유?"그가 으스대듯 어깨를 폈다. 그렇게 꼿꼿한 다.


한 조각



굉음 믿게해보란 말야."그녀가 몸을 들어 그를 보았다. 분노가 가득한 시선. 그 구석에...죄책감. 무엇에 대해서지? 그 남자? 혹시...그는 고개를 저어 불길한 생각들을 몰아냈다. 그렇게 빠른 시간에 그에 대한 마음이 식었을리 없다. 또 그렇게 작은 시간에 사랑에 빠질 수는 없다...하지만 그들도 단지 이틀만에 사랑에빠지지 않았는가."오빠 같았단 말예요. 아침마다 벙어리인 척 하는 나한테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는게 재밌었다구요. 나한테 오빠가 있다면 대학같은데서 친한 남자친구 같은 그런 느낌이라서... 그래서...""남자친구?"그가 이를 갈았다."그런 의미가 아니에요. 이성 친구 말예요. 당신은 이성친구 없어요?만나고 안그래요?"갑자기 창백해진 얼굴로 그녀가 말을 멈추었다. 그 얼굴이 꼭 그를 밀어내는 것 같다. 날 떠나지 않겠다고 해놓고서. "그럼 남자친구하고 잘 해 보라고."창다.

구두의을 보고 공부를 할테지. 그런 여자니까. 그리고 나는 홀가분하게 내 앞만 보면 되겠지. 생각했지. 대학을졸업하고 해군에 5년은 남아 있어야 한다더군. 사관학교에 들어가기가 어려운 이유도 그거고 말야. 바로 취직이 되니까. 하지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원하지 않는게 있다면 군대야. 그 규칙적인 생활과 명령체계는 고아원을 떠올리게 했거든. 또 하나는 내가 그토록 바랬던 자유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거였지.위험한 서울에 혼자 있는 누이가 걱정됐어. 또 이기적인다.

숙명터부터반쯤은 흥분한 셈이지만. 마늘빵에 파스타를 먹으며 한켠에 슬쩍 옵션으로 나온 접시를 외면했다. 또 실험용 음식일테지. 작은 가슴은 부드럽고 탄력적이었다. 정장 상의 단추를 채우지 않은 것은 얼마나 행운인가. 그는 히죽 웃었다. 그 덕에 엘리베이터에서 사람들이 내릴때는 얼른 채워야 했지만. 치명적인 것 하나만 빼면 연애하기 딱 좋을텐데. 아니 두 가지구나. 그 순진한 얼굴과 나이. 순진한 것은 그가 어떻게 해보겠다만은, 그와 열살 이나 차이가 난다. 매부도 누이와는 아홉살 차이가 나잖은가. "스물 넷이라.""뭐가?"엘리베이터의 만남을 떠올리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올 때 나 줘요. 입이 텁텁해서."부장님과 똑같은 말에그녀는 웃었다."담배 피세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돌아가니 빈 양주병이 세 개는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빈자리에 앉아-실수다. 경태씨 옆이라니-사람들이 가족 얘기를 하는 것을 듣고 있었다."서희씨는?"그녀는 고개를 들었다. 가족얘기. 그녀는 할 말이 없다."언니가 한 명이오.""몇 살인데?""...스물 다섯..."언니가 죽었을때의 나이.그리고 부장님이 따라준 양주를 한 잔 마셨다. 술은 잘 못마시지만 상황을 모면해야 하니까. 그리고 잔은 부장님께 넘기고 술을 따랐다."부인은
표제말없이흥신소에 연락했다. 그녀의 과거를 캐기 위해서. 편지 따위는 믿지 않는다. 직접 당신이 필요 없다는 말을 들으면 그때는 그가 무너지더라도 떠나주겠어.그녀의 과거를 알았다. 그는 사무실 의자에 깊숙히 앉아 주변의 걱정스러운 얼굴들을 응시했다. 차라리 혼자이면 좋겠다. 그럼 마음껏 소리라도 지를텐데. "굉장히... 파란만장한 삶은 살았구나. 언니가 익사했고, 아버지는 연쇄 방화범한테 잃고, 이제는 엄마의 전남편이 협박을 하고""그녀한테 협박당할 일이 뭐가 있다고 그러는 걸까? 그녀 앞으로는 통장 두개와 보험 하나가 다잖나?""하긴... 그녀는 집도 없었군.""그 보험금 말입니다."사람들의 추측을자르며 유랑이 멍하니 말을 내뱉었다. 지금 미래산업은 정지해 있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런 미친 늙은이가 다른 사람과 함께

경을 책하지 마시옵소서. 만약 제 행동이 잘

치지 않는 일이었다. 점점 가까워지는 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