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는 것이 그라냔 백작의 호

거리는 것이 그라냔 백작의 호



없이 마리엔의 무사 귀환을 빌고 있었다. 그러나 야속한 신은 왕비의 타는 마음을 재로 만들어버리려고 작정했는지 공주에 대한 소식은 전혀 없었다. 시녀는 오랫동안 모시고 있는 주인이 걱정됐지만 그라냔 백작이 가보라는 손짓을 하자 순순히 물러났다. 그라냔 백작이 왔다 가고 나면 그 날 만은 오펠리우스 왕비의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몇 번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시녀가 나가고 문이 닫히자 그라냔 백작은 창가로 다가가 커튼을 걷었다. 그러자 눈부신 빛이 방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며칠 동안 내린 눈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

있겠네." 내가 피식거리며 말하자 에릭이 소리쳤다. "재미있긴 뭐가 재미있어!" 에릭이 느닷없이 소리치자 나는 놀라서 그를 보았다. 사실 생각해보면 재미있지 않은가? 멀쩡히 살아있는 사람의 국상이라니. 국상을 치를 때 짠하고 나타나면 왕비 패거리가 어떤 얼굴을 할까, 하는 생각을 하면 피식피식 웃음이 나왔다. 그런데 에릭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에릭의 눈동자가 불안하게 흔들리는 것 같았지만 흔들리는 등불의 빛 때문에 그런 것이리라 생각했다. 어쨌든 이 이상 재미있다거나 하는 소리를 하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런 미친 늙은이가 다른 사람과 함께

경을 책하지 마시옵소서. 만약 제 행동이 잘

치지 않는 일이었다. 점점 가까워지는 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