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 않는 일이었다. 점점 가까워지는 함성

치지 않는 일이었다. 점점 가까워지는 함성



치른다는 것 자체는 큰 의미가 있었다. 그 것은 백성들에게 마리엔은 이미 죽은 사람이라는 것을 각인시켜주는 것으로 그 상징적 의미는 굉장했다. "어떻게 된 거죠? 그동안은 라디폰 공작을 포함한 귀족들이 지독하게도 방해했잖아요." "그게 이상하게도 오늘은 라디폰 공작이나 티스몬 백작이 많이 나서질 않더군요. 물론

조금씩 변했다. 지금 그들의 죽음에 매달리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방해가 된다. 나를 위해서,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이 슬픔이라는 감정은 감당하기에는 너무 크다. 어째서 인간계에 어린 마족들이 나가지 못하게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았다. 인간들과의 감정은 너무 자극적이다. 사랑이나 즐거움 같은 감정은 몰라도 죽음에 대한 감정은 확실히 너무 크다. 나는 끊임없이 '나는 마족이다'를 되다. 그렇게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런 미친 늙은이가 다른 사람과 함께

경을 책하지 마시옵소서. 만약 제 행동이 잘